신차장기렌트에서 훌륭한 일을하는 14개 기업

코웨이가 테스트개발(R&D) 투자를 적극 확대하며 기술 경쟁력 확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런 방식으로 6700여건 지식재산권(IP)을 확보했고, 혁신기술을 접목한 신상을 출시해 시장에서 이목받고 있을 것입니다.

코웨이의 지난해 R&D 자본은 전년 대비 약 17% 많아진 460억원으로 역대 최대한 수준이다. 통상 환경가전 업체 R&D 돈이 100억원 내외임을 감안해보면 경쟁사 대비 월등히 높은 투자 덩치다. 특히 넥슨(Nexon) 인수 후 R&D 투자는 대폭 확장됐다. 넥슨 인수 전과 비교하면 R&D 자금은 2017년 350억원에서 약 90% 상승했다.

코웨이의 과감한 R&D 투자는 국내외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렌탈 창업 특허를 통한 혁신 상품 개발 및 원천 기술 확보로 이어졌다. 코웨이가 현재 보유한 국내외외 특허는 1000여건으로 업계 최고로 수준이다. 2019년 1107건 수준이던 특허 등록 건은 2029년 1946건으로 대폭 증가했다. 상표권 등을 포함한 IP는 약 6500건에 달한다.

작년 코웨이가 보여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노블'은 감각적 디자인에 코웨이 혁신 기술을 접목해 환경가전 시장 반향을 일으켰다. 국내 정수기 첫번 째로 노출시킨 무빙 파우셋 기술 및 국내외 인덕션 첫번 째로 화구 경계를 없앤 올프리 스마트 오토 센싱 등 신테크닉을 접목한 혁신 아을템을 통해 마켓 트렌드를 이끌었다.

지난 6월 CES 2022에서 선보인 스마트관리 에어매트리스는 마켓 판도를 바꿀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웨이만의 독자 특허 기술로 개발한 스마트관리 에어매트리스는 유저 체형과 수면 자세 등에 따라 매트리스 안에 있는 에어셀이 가전제품 렌탈 공기압 변화를 감지해 본인에게 맞는 경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혁신 제품으로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코웨이것은 원천 기술 확대를 통한 비즈니스 다각화와 신규 마켓 개척에도 힘쓰고 있을 것입니다. 근래에 코웨이는 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POE 필터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었다. POE 필터는 호텔로 들어오는 주요 급수관에 설치되는 정수 필터 인공지능으로 상수 제공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미세 부유물, 녹물, 유충 등에 대한 입자성 오염물질 제거에 특화된 필터 시스템이다. 주로 사업장 및 해외시장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image

코웨이는 정수기 업계 8위 노하우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POE 필터에 대한 공부를 계속해 갔다. 요즘 국내외 사용 환경에 적합한 POE 필터 개발에 성공했으며, 필터 수명을 극대화해 4인 가구 기준 14개월간 이용이 최소한 POE 필터 개발에 성공했었다. DL이앤씨와 업무협약을 통해 POE 필터 시장 교두보를 마련한 코웨이 문제는 공동주택 수정리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코웨이 상황은 올해도 실험개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7월 발표한 2021년 경영 가이던스에서 고객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정보기술(IT) 투자 및 혁신 제품 개발을 위한 R&D 투자를 강화해 시장 지배력을 아주 공고히 하겠다는 심한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계속적인 R&D 투자를 기초로 혁신 기술력을 탑재한 신상을 지속 출시하며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있을 것이다”면서 “훗날에도 R&D 역량 확대로 미래 선도 테크닉을 확보, 기술 경쟁력 확대를 통해 계속 성장 발판을 마련할 작전”이라고 전했다.